Home > 마글 리포트 > 리포트 상세보기
마글 리포트는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 분석 리포트입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과 글로벌 트렌드 파악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Intro.
2021년 9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은 단기간 내 전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단순 시청을 넘어 실질적 소비로 이어진 콘텐츠 기반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드라마 속 상징적인 요소들(트레이닝복, 달고나, 게임 콘셉트, 영희 캐릭터 등)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는데요. 국내 브랜드들은 이를 적극 활용하여 협업 및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진행하였으며, 소비자 반응 또한 온라인에 활발히 기록되었습니다.
이에 본 보고서는 <오징어 게임>을 중심으로 생성된 담론의 흐름 속에서 브랜드 활용 전략에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향후 콘텐츠 기반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빅데이터로 분석한 ‘오징어게임' 마글 리포트에서 마케팅 인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
결제 오류 또는 다운로드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textom@theimc.co.kr)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 시간: 평일 08:30 ~ 17:00)